Junit 실행시 test가 실패로 떨어지는 경우가 존재한다.

로컬에서는 Junit 실패 코드가 존재해도 빌드시 아무런 문제가 되지 않았다.

 

그런데 서버에 올려서 처리할때 빌드시 Fail이 자꾸만 떴다.

> Task :test FAILED

 

로컬에서는 아무문제가 없었는데.. 왜?

 

그래서 빌드시 Junit은 스킵하도록 build.gradle을 다음과 같이 설정하였다.

test {
    exclude '**/*'
}

test는 모든경로에서 제외처리를 하였다. 다시 젠키스에서 빌드시 성공이 되었다.

 

그런데 이렇게 하고난 후 서비스에 대한  JUnit 테스트시 실행이 되지 않았다.

위와 같이 gradle 빌드시 junit을 제외처리를 하여 Junit 실행이 제외되었다. 

 

로컬에서 실행하려고 하니 다시 원복을 해야 했다.

 

test {
    useJUnitPlatform()
}

 

그렇게되면 지난번에 Junit Test 실패된 클래스를 서버에서 빌드하면 또다시 Fail을 일으킬텐데.. 어쩐다...?

 

젠킨스에서 빌드 실행시 콘솔 output에 보면 다음과 같이 task 순서를 볼수 있다.

젠킨스에서 TASK에 test가 제외될수 일수 있도록 처리하는 방법을 모색할 수 밖에. 없었다.

젠킨스 > 해당 프로젝트 > 구성 > build 영역에 다음과 같은 설정을 추가한다.

clean build -x test

 

이와 같이 구성한다면 Gralde에서 테스트를 스킵하고 빌드한다. 변경사항을 저장후 재 빌드시 빌드 성공이 되었다.

+ Recent posts